갤럭시 S21, 업데이트 후 강제로 변경된 다크 모드! 해제 방법

최근 갤럭시 S21 업데이트 이후, 갑자기 핸드폰 화면이 어둡게 변해버려서 당황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다크 모드로 변경되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제의 원인: 업데이트로 인한 ‘다크 모드’ 활성화

최신 One UI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야간 시력 보호’ 등 사용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기본으로 활성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평소 라이트 모드를 선호하던 사용자들의 설정이 자동으로 다크 모드로 변경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아주 쉽게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방법 1: 가장 간단한 방법 – 빠른 설정창에서 해제하기

대부분의 경우, 이 방법으로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화면 상단을 두 번 아래로 쓸어내립니다.
  2. 가운데 부분에 있는 ‘다크 모드’ 아이콘을 찾아 한 번 터치해줍니다. 아이콘이 회색으로 변하면 다크 모드가 해제된 것입니다.
  3. 만약 ‘다크 모드’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오른쪽으로 화면을 한 번 더 쓸어 넘겨보세요.

💡 TIP: 다크 모드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설정’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설정’ 메뉴에서 해제하기

빠른 설정창에 아이콘이 없거나,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원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1. ‘설정’ 앱을 엽니다.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2.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화면 상단에 있는 ‘라이트’ 버튼을 선택하여 활성화합니다.
  4. 만약 특정 시간에만 다크 모드가 켜지는 ‘예약 설정’이 되어 있다면, **’다크 모드 설정’**을 눌러 상세 메뉴로 들어갑니다.
  5. ‘예약 시간에 켜기’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원치 않는 시간에 다크 모드가 자동으로 켜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방법 3: ‘취침 모드’ 확인하기

드문 경우지만, ‘취침 모드’가 켜져서 다크 모드와 유사하게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설정’ 앱을 엽니다.
  2. ‘모드 및 루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취침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켜져 있다면 **’끄기’**를 눌러 해제합니다.
  4. 취침 모드는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켜지도록 설정될 수 있으므로, 설정된 루틴을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러운 업데이트로 인해 당황스러우셨겠지만, 위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통해 쉽게 원래의 화면 밝기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력 보호 모드’, ‘색상 반전’ 등 화면 색상을 바꾸는 다른 설정이 켜져 있을 수 있으니, 만약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설정’ 메뉴의 ‘접근성’ 등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이 갤럭시 S21 사용자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